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잡학다식

겨울 축제가 함께하는 해외 여행지 추천 BEST5

by 유노마리 2025.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겨울을 맞이하여 세계 각국으로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만약 내가 가는 해외여행지에 겨울 축제가 있다면 어떨까요?!

물론 한국에서도 매년 겨울 축제가 개최되기는 하지만 해외에서 맞이하는 겨울 축제는 더욱 멋있는 추억이 될 것 같은데요.

오늘은 겨울 축제가 열리는 해외여행지 다섯 곳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각 축제가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간단히 알아보고 축제기간, 입장료 그리고 함께 즐길거리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는 여행지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축제에 참여해서 겨울의 낭만을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1. 일본 삿포로 눈축제

한국에서도 일본의 삿포로 겨울 풍경은 너무나 유명하죠?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겨울 축제는 1950년 삿포로의 중고등학생들이 오도리 공원에 눈 조각 작품을 만든 것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이후 매년 규모가 커져 현재는 약 200만 명이 방문하는 대규모 축제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삿포로 눈축제는 매년 2월 초에 약 1주일간 개최되며, 2025년에는 2월 4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도리 공원, 스스키노 거리, 쓰도무 행사장 등 3개 장소에서 진행되고, 별도의 입장료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삿포로 눈축제의 유래가 눈 조각 작품에서 시작한 것처럼 대형 눈 조각과 얼음 조각 전시가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손꼽힙니다. 밤에는 조명이 더해져 더욱 멋있는 분위기를 만끽하실 수 있고, 스케이트장, 눈썰매, 겨울 스포츠 체험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함께 즐기실 수 있어요.
차가운 눈축제를 모두 즐기셨다면 삿포로 근교의 오타루 운하와 노보리베츠 온천을 방문해보세요. 오타루에서는 아름다운 운하 풍경과 함께 유리 공예품 쇼핑을, 노보리베츠에서는 온천욕을 즐기며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 삿포로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아름다운 삿포로 눈축제에 꼭 참여해보세요!

 

 

2. 중국 하얼빈 빙설제

하얼빈 국제 빙설제는 중국 헤이룽장성 하얼빈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얼음 축제로 1963년 하얼빈의 전통 등불축제에서 시작되어, 1985년부터 국제적인 겨울 축제로 발전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하얼빈 빙설제는 매년 1월 초부터 2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며 2025년에는 1월 5일부터 2월 25일까지 개최될 예정입니다. 특정한 장소가 아닌 하얼빈 시내 곳곳에서 진행되며, 주요 행사장인 태양도 공원과 얼음과 눈 세계 등을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입장권은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주요 행사장 입장료는 보통 150~330위안(약 25,000~55,000원) 정도입니다. 하얼빈 빙설제에는 거대한 얼음 조각과 눈 조각 작품들이 전시되며, 밤에는 형형색색의 조명으로 빛나는 얼음 조각들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얼음 미끄럼틀, 얼음 자전거 등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도 함께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빙설제 이외에도 중앙대가와 성소피아 성당 등 러시아 풍의 건축물을 구경하고, 안중근 의사 기념관을 방문해 역사의 발자취를 돌아보실 수 있으니 중국 여행계획이 있으시다면 빙설제에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3.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

퀘벡 윈터 카니발은 캐나다 퀘벡 시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겨울 축제 중 하나입니다.

이 축제는 1894년 퀘벡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시작한 소규모 축제에서 유래되었으며, 매년 1월 말부터 2월 중순까지 약 2~3주간 진행됩니다. (2025년 일정 미정) 퀘벡 윈터 카니발은 퀘벡 시내 곳곳에서 진행되며, 주요 행사장은 퀘벡 구시가지입니다. 축제 패스를 구매하면 대부분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데 축제 패스는 성인 기준 약 20~25캐나다달러(약 18,000~22,000원)입니다. 이 축제에서는 눈과 얼음으로 만든 궁전, 야외 무도회, 겨울 스포츠 대회, 퍼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특히 축제의 마스코트인 '본옴'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퀘벡 윈터 카니발을 모두 즐기셨다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퀘벡 구시가지를 둘러보세요. 샤토 프롱트낙 호텔, 프티 샹플랭 거리 등 아름다운 건축물과 거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캐나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겨울 축제를 즐겨보세요!

 

4. 스위스 그린델발트 세계 눈 축제

그린델발트 세계 눈 축제는 스위스 알프스의 아름다운 마을 그린델발트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눈 조각 대회로 1983년 한 일본인 예술가가 거대한 하이디 얼음 조각상을 선보인 것을 계기로 시작되었습니다.

매년 1월 중순에 약 1주일간 개최되며 2025년에는 1월 13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스위스의 그린델발트 마을 중앙에서 열리며, 별도의 입장료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그린델발트 세계 눈 축제에 참여한다면 세계 각국에서 모인 예술가들이 눈과 얼음으로 만든 조각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고, 관람객들도 투표에 참여해 가장 멋진 작품을 선정하는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린델발트에서 융프라우 요흐로 향하는 등산열차를 타보시길 추천드려요. '유럽의 지붕'이라 불리는 융프라우 요흐에서 알프스의 장엄한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노르웨이 오슬로 스키 페스티벌

오슬로 스키 페스티벌은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에서 열리는 겨울 스포츠 축제노르웨이의 국민 스포츠인 스키를 기념하고 즐기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오슬로 스키 페스티벌은 매년 3월 초에 약 10일간 진행되며 2025년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오슬로 시내와 인근 홀멘콜렌 스키 점프대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데 대부분의 행사는 무료로 관람 가능하지만, 일부 경기는 티켓 구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키를 즐기고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축제인만큼 크로스컨트리 스키, 바이애슬론, 스키 점프 등 다양한 겨울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고 스키 강습, 어린이를 위한 스키 체험 등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슬로 시내의 비겔란 조각공원과 뭉크 미술관을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며 오슬로 피요르드 크루즈를 통해서 아름다운 겨울 풍경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겨울 축제가 열리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5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각 축제마다 고유의 특색과 즐길 거리가 있어, 겨울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운 날씨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즐기는 겨울 축제, 올겨울엔 어떤 축제를 경험해보고 싶으신가요?

눈과 얼음의 아름다움, 그리고 각 나라의 독특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겨울 축제 여행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